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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대학입학사정관협의회는

2010년 2월 18일 출범하여, 회원 상호간의 정보교류, 공동연구, 교육훈련 등을 통해 입학사정관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윤리적·사회적 책무성을 강화함으로써 입학사정관제 정착과 대학 고유의 입학사정관제 확립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주요기능 및 역할

① 입학사정관제 발전을 위한 학술 또는 연구 활동
② 입학사정관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훈련 활동
③ 입학사정관제의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홍보 활동
④ 기타 입학사정관제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

회원 자격

한국대학입학사정관협의회는 다음과 같이 회원의 자격을 두고 있습니다.
  • 일반회원 : 입학사정관제를 실시하는 국내 대학의 전임입학사정관*
  • 특별회원 : 협의회의 발전을 위해 필요하여 운영위원회의 승인을 얻은 자

  • 회원 자격의 상실 : 회원대학의 입학사정관제 사업 중단 또는 회원이 퇴직할 경우
  * 전임사정관(한국대학교육협의회 기준)
구분 내용
채용사정관 해당 대학이 전임사정관으로 신규 채용한 입학사정관
전환사정관 해당 학교의 교직원 중에서 전임사정관으로 발령된 경우
(다만, 입학처 직원이 기존의 업무를 그대로 수행하면서 발령만 받은 경우는 입학사정관으로 인정하지 않음)
교수사정관 입학사정관 업무수행에 필요한 교육훈련을 받고 상시적으로 학생선발 관련 업무를 담당하며, 대학이 “입학사정관”보직을 부여하여 책임시간 감축과 보직수당 등을 지급하는 교수
(학생선발기간에만 참여하는 교수 및 입학처장은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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